홈 > 대관안내 > 대관료

대관료

기본대관료

기본대관료

(부가세별도)
구분

클래식, 국악, 재즈,연극, 무용

뮤지컬, 오페라, 콘서트, 대중음악

1회 공연 대관료
(3시간 기준)
2,200,000원 2,800,000원
리허설
오전
(09:00~12:00)
1,100,000원 1,200,000원
오후
(13:00~18:00)
1,400,000원 1,800,000원
저녁
(19:00~22:00)
1,100,000원 1,200,000원
철야
(22:00~01:00)
2,400,000원 2,900,000원

준비

/

철수


오전
(09:00~12:00)
1,000,000원 1,200,000원
오후
(13:00~18:00)
1,300,000원 1,800,000원
저녁
(19:00~22:00)
1,000,000원 1,200,000원
철야
(22:00~01:00)
2,300,000원 2,900,000원
1) 공연대관
  1. ① 공연대관은 공연 30분전부터 공연 종료시간까지를 말한다. 저녁공연은 22시 30분 이내에 종료하여야 하며, 초과시 관련 부대비용은 대관자 부담 조건으로 한다.
  2. ② 공연대관료는 공연 횟수에 따라 부과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. (단, 공개리허설은 공연대관료 적용)
  3. ③ 기본대관료에 포함되는 사항은 다음과 같다.
    • - 무대와 기본 조명기기, 음향기기 및 기계장치
    • - 하우스매니저 1인 및 로비 및 객석안내원 지원
    • - 분장실 7실, 대관사무실 1실, 그린룸 1실, 식당 1실, 세탁실(세탁/건조) 1실
    • - 기본 기술 스태프 (무대 1명, 조명 1명, 음향 1명)
    • ※ 수동바턴인력은 2명 이상 초과시 관련 인건비 대관자측 부담
    • - 공연 중 냉난방 (하절기/동절기, 드레스리허설 포함)
2) 리허설 / 준비/ 철수 대관
  1. ① 리허설대관은 대관시 최소 1회 이상 신청해야 한다.
  2. ② 준비대관은 오전, 오후, 저녁 단위로 대관이 가능하며, 철야(22:00 이후) 타임의 준비 및 철수 대관은 아트센터와 사전에 협의하여야 한다.
  3. ③ 대관기간 중 공연준비대관을 추가하는 것은 해당일보다 최소 2일 전까지 신청해야 하며, 당일 추가대관신청을 불가하다.
  4. ④ 철수대관이 완료되는 시점은 철수 대상 장비와 세트가 장치 반입구 밖으로 모두 반출되는 시간까지를 말한다.
  5. ⑤ 규정한 사용기간 중 일부 시간만을 사용한 경우에도 전시간을 사용한 것으로 본다.
  6. ⑥ 준비 및 공연대관 구분없이 공연준비를 위한 대관일 경우에는 공연기간 중이라도 공연 준비대관료를 적용한다. 단, 24회 이상 장기 공연시 공연기간 중 공연준비를 위한 대관일 경우에는시간당 20만원씩 적용한다.
  7. ⑦ 공연종료 후 철수작업을 1시간 이내에 완료할 경우 별도의 대관료는 산정하지 않는다.

기타대관료

1) 행사

구분 1회 공연 대관료
(5시간 기준)

준비 / 철수

3시간 기준

철야
(22:00 이후, 1시간당)

행사
(방송,시상식,콩쿠르)

4,000,000원

2,000,000원

2,000,000원

* 부가세별도
  1. ① 대관 시간 범위는 09:00~22:00로 한다. 22:00 이후는 아트센터의 승인 후 사용 가능하다
  2. ② 행사 대관시, 기본대관료에 포함되는 사항은 다음과 같다.
    • - 무대와 기본 조명기기, 음향기기 및 기계장치
    • - 하우스매니저 1인 및 로비 및 객석안내원 지원
    • - 분장실 7실, 대관사무실 1실, 그린룸 1실, 식당 1실, 세탁실(세탁/건조) 1실
    • - 기본 기술 스태프 (무대 1명, 조명 1명, 음향 1명)
    • - 공연 중 냉난방 (하절기/동절기, 드레스리허설 포함)

2) 촬영

구분 CF,영화 지면
3시간 기준
무대, 객석, 로비, 계단
4,000,000원
1,500,000원
로비 / 계단
2,000,000원
블루룸
1,500,000원
1시간 초과당
무대, 객석, 로비, 계단
1,000,000원
500,000원
로비 / 계단
600,000원
블루룸
500,000원
철야
(22:00 이후, 1시간당)
 
2,000,000원
1,000,000원
* 부가세별도
  1. ① 대관 시간 범위는 09:00~22:00로 한다. 22:00 이후는 아트센터의 승인 후 사용 가능하다.
  2. ② 촬영 대관시, 기본대관료에 포함되는 사항은 다음과 같다.
    • - 기본 기술 스태프 1~2명

3) 블루룸

블루룸

* 부가세별도
구분 금액 비고
장기대관
09:30-18:00
450,000원 최소 1달 이상
행사 3시간 기준 600,000원  
1시간 추가시 200,000원
22:00 이후 500,000원/1시간당
  1. ① 대관 시간 범위는 09:00~22:00로 한다. 22:00 이후는 아트센터의 승인 후 사용 가능하다.
  2. ② 기본대관료에 포함되는 사항은 다음과 같다.
    • - 냉난방(하절기/동절기)

부대설비사용료

1) 대극장

구분 종류 단위 단가 비고
피아노 스타인웨이 100,000 2대보유/조율비별도
피아노 조율비 대/회 130,000 -
무 대 음향반사판 100,000 -
합창단 200,000 2단~4단
오케스트라 덧마루 200,000 2단~3단
오케스트라 피트 300,000 -
보면대*의자 50,000 10~80세트
프론트 스크린 30,000 -
흑ㆍ백샤막 20,000 -
고무판 (댄스 플로어) 3일 600,000 Tape비용포함/1일추가시30만원
-고무판 설치 및 철수 3일 200,000 -
쿠션판 5일 4,300,000 설치*철수포함/1일추가시50만원
Dry Ice Machine (110v/220v) 40,000 2대/재료포함
음 향 유선마이크 10,000 1회/1대
무선마이크 30,000 건전지 포함
빔프로젝트 (12,000Ansi) 500,000 -
빔프로젝트 (15,000Ansi) 600,000 -
TV 모니터 10,000 4대 보유
이동스크린 (300cmx220cm) 15,000 -
인터컴(무선) 10,000 -
녹음 (CD) 30,000 재료비포함
녹화 (CD) 50,000 재료비포함/녹화파일형태로제공
조 명 Frsnel Spot Light (8"/2kw) 1,500 20대보유
Par64 (8"/1kw) 1,000 50대(사전협의)
Par46 (250w) 2,000 64대/8대조
Source Four (50'/750w) 2,000 20대보유
Source Four (36'/750w) 2,000 40대보유
Source Four (26'/750w) 2,000 15대보유
Source Four (19'/750w) 2,000 20대보유
Xenon Follow spot (2kw) 30,000 3대보유
Effect Machine (1kw)-물결 10,000 3대보유
Effect Machine (26'/750w)-구름,눈 10,000 4대보유
FogMachine/디피젼 (220V,1kw) 10,000 4세트/재료포함
Strobe 5,000 2대 보유
공 간 로비 팬사인회 50,000 UAC승인조건
메인로비사용료(리셉션 등) 3시간 500,000 UAC승인조건
블루룸 (대극장 대관시) 2시간 400,000 UAC승인조건
카페 리셉션 2시간 500,000 UAC승인조건
홍보물 홍보판촉 부스 설치(10mx2.5m이내) 1,000,000 UAC승인조건
야외 데크 사용료(10mx10m이내) 1,000,000 UAC승인조건
기 타 TV 중계 및 녹화 (중계차 동원) 500,000 -
스태프 무대/조명/음향 기술인력지원 시설/철수 130,000 식비포함
당일셋업공연 120,000
1일1회공연 170,000
1일2회*3회공연 110,000
철야 220,000

2) 블루룸

* 부가세별도
구분 종류 단위 단가 비고
음 향 빔프로젝트 (5,000Ansi) 50,000

천정고정/노트북별도

마이크 20,000 -
기 타 만찬 테이블 셋팅 200,000

최대 200명

세미나 의자 셋팅 100,000

최대 300명

무대스태프 회의에 필요한 자료

1) 기본서류
  1. ① 공연대본 10부
  2. ② 공연일정표(작업, 리허설, 공연, 철수 등) 2부
  3. ③ 출연자 및 스태프 명단 2부
  4. ④ 분장실 사용 확인서 2부
  5. ⑤ 외부 장비 반입 및 반출 확인서 2부
  6. ⑥ 가연물/발화물질 반입 및 설치 사용 승인서 2부
  7. ⑦ 방염과 관련한 아래 서류 중 1부
    • ⑦-1.방염성능시험 성적서(소방서 발급)
    • ⑦-2.방염성능 검사확인서(한국소방검정공사 발급)
    • ⑦-3.국가공인 시험검사기관의 검사결과서(예:섬유기술연구소 등)
2) 기술서류
  1. ① 장치제작소 및 설계도 5부
  2. ② 무대장치 평면도 및 각 막별 전환리스트 5부
  3. ③ 무대장치 입면도 및 스케치 5부
  4. ④ 무대장치물 기계 플라잉 사용리스트 5부
  5. ⑤ 조명플랜 및 배치도 5부
  6. ⑥ 음향플랜 및 배치도 5부
  7. ⑦ 공연진행 큐시트 5부

입장권 환불, 교환 및 할인정책

  1. ① 입장권의 환불은 해당 공연일 하루 전 오후 5시까지이며, 환불 시 입장권 금액의 10%를 수수료로 공제한다.
  2. ② 공연당일 예매한 경우는 환불이 불가능하나, 공연시작 1시간 전부터 현장매표소에서 바로 입장권을 예매했을 경우는 공연시작 전까지 별도의 수수료 없이 환불할 수 있다.
  3. ③ 대관공연의 입장권의 변경은 공연일 하루 전 오후 5시까지 가능하다.
  4. ④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에게는 아래와 같이 50%의 입장권 할인혜택을 제공해야 한다.
    • - 장애인 : 보건복지부 발급 장애인 복지카트 본인 소지
    • - 국가보훈대상자 : 국가보훈처 발급 국가유공자증, 독립유공자증, 특수임무수행자증, 광주민주화 유공자증, 유족증 본인 소지
    • - 할인혜택 적용범위는 아래와 같다.
    • * 1급 ~ 3급에 해당하는 복지카드 소지자 본인과 동반 1인
    • * 4급 이상의 복지카드 소지자 본인 1인
    • * 유공자증 소지자 본인과 동반 1인
    • * 유족증 소지자 본인 (국가유공자 유족증 수권유족이 부,모에 해당할 경우 선순위자가 아닌 모 또눈 부도 할인대상 포함)
    • * 유공자의 배우자 본인 1인 (국가보훈처 발급하는 가족확인서와 주민등록증 제시할 경우)
  5. ⑤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할인은 공연당일 입장권을 수령하거나 공연장 입장시, 공연진행요원에게 복지카드, 유공자증, 유족증, 가족확인서를 직접 제시해야만 한다. 증명서를 제시하지 않을 경우 할인된 금액을 지불해야 한다.
  6. ⑥ 대관자는 다음 사항을 입장권에 명기해야 한다.
    • * 공연관람시 유의사항
    • - 아트센터는 원활한 공연진행과 안전을 위해, 공연을 지연, 중단시킬 수 있으며,관객의 입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- 취학 전 어린이의 입장은 불가합니다. (일부 어린이 공연은 제외)
    • - 공연시작 후에는 입장이 통제되므로 공연장안내원의 안내에 따라서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- 극장 안에서는 촬영, 녹음, 핸드폰이용 등 공연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.
    • - 음식물, 카메라, 꽃다발, 애완동물은 통제 대상에 속합니다.
    • - 티켓 환불은 공연일 하루 전 오후 5시까지 환불 수수료 공제 후 환불이 가능하며, 공연 당일은 환불되지 않습니다.
    • - 입장권의 교환과 환불에 대한 책임은 공연 주최 측에 있습니다.